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샤시 시공을 완료하여
이런쪽에는 무지하다 보니, 문의드리고자 이렇게 글 남깁니다.
1. 찍힘, 파손, 스크레치 등에 의한 하자 해결 방법은 단순 교체 요청하면 되는지.
2. 시공중 화장실 타일 파손 부분에 대한 해결 방법은.
3. 거주중 시공으로 목공 마감 진행하였는데 4면 모두 실리콘 마감 진행이 없는건지.
4. 거주중 샤시 시공시 해당 이미지 벽지 파손은 어쩔수 없는건지 보상 방법이 있는지.
5. 샤시 시공 완료후 보양 철거, 익일 목공 마감 진행하며 보양 재설치 하지 않고 작업 진행하여
온집안에 목공 분진 발생되어, 거주 불가하여 청소업체 진행하였는데 거주중 시공중 불가피 발생되는 점인지, 업체와 해결방안이 있는지 (별도 이미지는 미업로드)
6. lx대리점 창으로 진행하였는데, 라인제로 공법 진행으로 계약하였고, 계약서상 별도 이야기 없는데
현장 확인시 화장실 픽스창은 라인제로가 아니다 라고 하는데 문제소지 및 해결방안이 있는지.
그외 실리콘 마감 부터 속상한 부분이 많아 대표적인 부분 견해 여쭙니다..도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1. 두번째 사진은 닦아 내기만 하면 될 것 같고, 나머지는 교체하시면 되세요.
2. 교체가 되어야 하는데, 창호회사에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보수 비용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 그 비용이 얼마가 될지는 동네 인테리어가게에 문의를 해보셔야 하는데, 같은 타일이 없을 확률도 높습니다.
이 부분은 상화 협의로 무언가 합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3. 마루와의 접합부는 실리콘 마감을 하게 되며 나머지 3면은 벽지가 들고 일어난 부분이 없다면 실리콘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4. 이 부분은 실리콘 처리로 가져질 수 있어 보입니다. 두번째 사진의 벽지 들뜬 부분은 잘 접착해 놓으면 될 것 같고요.
5. 업체와 해결방안이라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만약 청소업체를 이용한 비용을 보상받길 원하신다면, 그 역시 서로 협의하여야 할 사항입니다.
작업은 당연히 먼지가 나게 되는데, 대부분 보양을 하여 먼지가 확산되지 않는 조치를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역시 정해진 바는 없고, 상식의 수준을 벗어났고, 그로 인해 청소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면,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6. 라인제로공법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으나, 계약서에 없는 결과라면 계약 이행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공법이 무엇인지 모르기에 문제소지가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5번의 경우 "상식의 수준을 벗어났다" 라는 것은 개인적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거주중 공사로 분진에 대한 부분은 인지하고 있으나
저의 경우에는
바닥 보양, 에어컨 보양 없이 작업 진행 (기존 바닥/벽면 보양 부분 업체에서 철거)
송풍기로 처리하며 분진이 온 집안에 날려
가지고 있는 청소기와 걸래로 흡입/닦고하다 청소기도 고장나서
청소업체를 이용하지 않고는 처리 방법이 없었습니다.
정성스럽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