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보수후 하자 상황 관련 고견 여쭙습니다.

하자관련 질문/사례
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타일 보수후 하자 상황 관련 고견 여쭙습니다.

G 타일 시공후 하자? 3 215 11.02 12:01

안녕하세요. 타일 시공후 하자 대처 관련하여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매매로 들어온 집에 타일 크랙 및 내부 빈 소리가 나는 문제가 있어서, 관리소에 같은 타일을 구하려 연락을 했습니다.


관리소 시설과장이, 방문 후에 타일을 두드려 보고, 빈 소리가 나는 곳은 교체를 해야 하며, 초기에 하자보수를 많이 했던 업자가 있다고 하며, 주선받아 비용을 지불하고 시공을 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관리소에서 주선한거니 책임지겠다 하더군요

그런데  재시공한 벽면의 타일 내부 중 절반 이상 정도가 또 텅텅 소리가 나네요. 메지도 조금씩 크랙이 가는게 보여서 제가 셀프로 채워넣고 그랬는데, 불안해서 안 되겠더군요.

관리소에서 책임을 지겠다곤 했지만..같은 사람 불러서 as 해 봐야 스트레스만 더 받을 것 같고. 비용 감수하고 다른 업자를 불러도 관리소에 타일 달라고 해야 하는데요.

이 상황에선 어떻게 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일인지 고견 여쭙습니다. 그냥 다시 불러서 재작업 시킨 후 두드려 본다고 해야 하나요? 

 

첨부는 당시.작업간에 중간과정 사진을 찍어둔것입니다

세라에폭시로 타일조각(사진속 직사각형 모양)을 벽면에 붙이고, 

세라픽스로 타일을 이 타일조각에 붙이는 식으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omments

M 관리자 11.03 20:09
우선 세락픽스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11540

타일 조각을 이용해서 면을 맞추는 것도 잘못된 방법입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30988

그러나 이 모든 것의 원인은 절망적 골조품질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한다면 모든 타일을 철거하고 벽면에 몰탈 미장을 먼저 해야 하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G 초코맛사과 11.05 22:15
1000% 하자 입니다. 타일본드는 펴 바르는게 원칙입니다.
타일본드로 접착(점 압착방법)하게 되면 겉은 마르고 안쪽은 안굳고 그대로 입니다. 그래서 타일을 누르면 들어가고 타일과 타일 사이에 있는 백시멘트 줄는 이 깨지는 것입니다. 당장 전체 철거하고 올바른 시공 방법으로 다시 시공해야 합니다.
떠붙임 공법은 (벽 / 몰탈 / 타일 ) 수축 팽창량이 달라서 비추 합니다. 폴리머계 접착제를 올바르게 사용한 방법으로 추천합니다.
G 나그네 11.13 14:32
화장실 방수 높이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