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엘리베이터 운행시 소음과 진동

G 정임수 4 1,074 2021.11.27 09:55

엘리베이터 운행시 진동과 소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엘리베이터 기계실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옆집과 저희집 사이에 엘리베이터가 위치하고 있어 운행시 마다 진동과 소음으로 현관,공동화장실,작은방2개,거실,안방,안방욕실 이르기까지 집안전체가 전달되고 있습니다.

여러번 엘리베이터 수리하였지만 진동과 소음에는 큰변화가 없습니다.

기계실에 가보니 방문패드도 없어요.


Comments

M 관리자 2021.11.27 18:18
안녕하세요.

이미 보셨을 수도 있지만.. 아래 글을 보시고...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6&wr_id=11

소음이 전달되는 다른 세대와 함께 (꼭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음패드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조치를 해달라고 요청을 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이 없다라고 하는 것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는 방법이 없다"의 줄임말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공사를 하는데 어떤 비용이 얼마큼 들어가는 것을 따져 보시고, 하자보수비용을 할 지 등의 논의를 하셔야 합니다.
M 관리자 2021.11.27 23:07
엘리베이터 업체에서는 무언가 언급을 하게 될 경우.. "그럼 처음부터 왜 하지 않았냐.. 당신들이 모두 비용을 내서 해라"라는 답이 돌아오기에..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것이 결코 쉬운 이야기는 아니나... 엘리베이터 업체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사항이니.. 해당 회사에게 어떤 것이 가장 우선이고, 효과가 큰 지를 제시해 달라고 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건축과 시공에도 문제가 있는지는 지금의 정보로는 판단이 어렵습니다.
M 관리자 2021.11.28 00:41
그건 어디를 방음해야 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만약 세대내의 벽이나 지붕을 방음해야 한다는 의미라면... 느낌으로는 무책임한 표현으로 들립니다.
또한 엘리베이터와 욕실 등의 바로 붙어 있어서.. 사실상 방음공사를 한다는 것도 거의 어렵습니다.

이게 때쓰는 듯 해서 망설여 지실 수 있겠습니다만.. 옆집과 함께 다시 한번 이야기를 해보셔야 하고, 시간이 되시면 엘리베이터 기계실 내부 사진도 몇 장 부탁드리겠습니다.
M 관리자 2021.11.28 12:18
방진패드는 엘리베이터 쪽의 업무이고, 벽면의 흡음재 시공은 건축분야입니다.
인버터 교체는 소음의 종류에 따라 판단될 문제이므로.. 그 효과에 대해서는 예측키 어렵습니다. 다만 무언가 이유가 있어서 교체 이야기가 나온 것일 터이니, 교체하도록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