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수격소음인지 아닌지, 구슬굴러가는 소리, 검색해도 같은 소리를 찾을 수가 없어요

몇개월째 관리사무소와 이야기중이지만, 해결이 되지 않고, 저희집 2층과 3층 5층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데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아서 절박한 마음으로 질문드리니 힘드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10층아파트인데 저는 2층에 살고 있고 개별난방입니다.

새벽, 밤, 낮 수시로 소리가 나는데, 언제 날지는 예측이 안됩니다.
낮은 그나마 견딜수 있는데, 늦은 밤이나 새벽에 나면 잠을 자다가 깨는 것은 물론이고 가족들이 놀라기까지 합니다.

그동안 관리사무소에 몇번을 이야기했으나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옥상에 있는 벤츄레이터는 점검을 했는데, 그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파트는 개별난방이고, 소리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작년 11월경부터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소리가 더 심해졌습니다.

소리는 현재 저희 집 2층과 3층, 5층이 나고 4층은 사람이 없어서 확인불가이고
6층이상은 잘 못들었다고 합니다.
오늘 관리사무소에서 3층에만 해당세대 수도계략기쪽에 수격감압기를 설치했는데, 설치후에도 2층, 3층 다 전혀 소리가 잡히지 않았습니다.

소리 위치는 주로 거실 화장실과 안방화장실과 화장실 붙은 안방 천장부근입니다. 거실에서도 다 들리기 때문에 소리는 제법 클때도 많습니다. 원인을 찾아야 할텐데 정말 답답한 마음입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꼭 부탁드립니다. 수격소음이라고 하는 분도 있는데, 이 소리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01.26 16:09
안녕하세요.

공지사항에도 있지만, 소음의 문제를 이 게시판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전제로 말씀을 드리면..

소리가 날 때, 화장실의 천장 점검구를 열고 머리를 들이 밀어서, 밖보다 소리가 현저히 크게 들리는지를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