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축아파트인데요.
큰방 방문을 빠르게 닫고 열고 할때 천정안쪽에서 철재같은 소리가 납니다.(영상소리참조)
밀실이 잘 되어 있어 소리가 나는거 같은데요. 천정에 보드나 나무 재질이 아닌 철로 된 소리가 나는데.....
요즘은 보드나 나무가 아닌 철재로 마감하나요?,,,다른방도 확인해보니 같은소리입니다.
질문1) 방문 열고 닫을 때 소리나는데 해결할 방법이 있는지요?
그리고 바닥이랑 걸레받이 마감(실리콘) 방2곳 여려군데가 터져(구멍) 있는데. 이것또한 하자인데....1년반 거주중입니다. 바닥이 수축 팽창때문에 실리콘 몇군데가 터진거(구멍) 같은데......뭐때문인지?
문제는 책장하부쪽에 후레쉬로 비쳐보니 몇군데가 터져있습니다. 책장이 조립식이라 빼기가 상당히 힘든데, 그냥 놔둬도 될까요? 혹시 벌레나,,,외부바람때문에 쓸데없는 걱정이랄까....
질문) 노출된곳은 실리콘 다시 시공하고 책장하부쪽은 놔둬도 될런지...해결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남긴 질문 글과 유사해서 공유드립니다.
오히려 밀실이 잘된것 맞는데...저만 불편하게 느끼는지..와이프는 아직 모르고 있네요.
간혹 문을 닫을 때 생기는 공기압을 상쇄하려고 문에 구멍을 내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실내 쪽에서는 달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바닥의 실리콘은 .. 적어 주신 글만으로는 판단이 어렵기에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다만, (사진이 없어 정확한 답변은 아닙니다만)실리콘은 그저 실란트 용도로 사용되기에 하자라기 보다는, 시각적 불편함이므로, 다시 보수를 하시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실리콘은 첨부파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보이는곳은 다시 하면 되는데..책장 하부쪽은 1~2센티정도 2~3군데 구멍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