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후드 연통 길이..
후드 위에 연통이 원래 저거의 2배만큼 길었는데..
목공때 짤라 천장에 넣은건지
설치기사님이 해봐도 더이상 안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연통이 너무 땡겨져있어서 군데군데 찢어져있기도 하고
위에도 어떻게 되있을지 몰라서요
연통을 재설치나 아님 연장같은거라도 할 수 있을까요?
배기구는 바로 왼쪽 외벽은 아닌거같고
왼쪽 상부장쪽에서 뒤로 한번 꺾어서, 뒤에 실외기실로 향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표면에 상처가 있으면 당연히 안되고, 더해서 이렇게 펴져 있을 경우 배관이 ㄱ자로 꺽이는 부위가 많이 눌려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이 자체로만 보면 안되고 상부장 속의 배관 형태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너무 짧아서.. 살짝만 건드려도 툭 찢어지거나 구멍이 뚫리려고 해요
저도 그 ㄱ자로 꺾이는 부위가 눌려서 어디가 또 찢어지고 그렇게 되었을까봐요
한샘에 말해보니 상부장을 해체하고 위에 석고를 뜯어내서 봐준다고는 하는데
저 ㄱ자로 꺾이는 바로왼쪽이 외벽인데, 만약 거기서 또한번 ㄱ자로 꺾여서 실외기실로 연통출구가 향하는거면 연통 교체 자체는 어렵겠죠? 천장에 구멍을 막 뚫지 않는이상..
그리고 원래 후드를 구매하면 후드에 같이 쓸 수 있는 연통이 동봉되어 있나요?
그리고 그 연통은 기존연통에 연장해서 붙일 수 있는걸까요?
핸폰을 이용하여 천정 속을 확인해 보세요.
제 생각으로는,
ㄱ자로 꺽인 부분부터는 일반 파이프 배관(엘보)일 가능성이 높아서요.
그렇다면 주름관만 긴 것으로 교체하면 간단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니면 새거로 교체한다는 얘기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