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차 아파트 뽀오오옹 방구소리같은 소음..

하자관련 질문/사례

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11년차 아파트 뽀오오옹 방구소리같은 소음..

 

 

안녕하세요

순살자이라 불리는.... 이제 11년차 되는 마포구에 있는 한 준신축 자이 아파트 사는 사람입니다ㅜㅜ


다름이 아니라 안방 화장실쪽 벽? 환풍기? 쪽을 타고 

밤에 2분 간격으로 나는 방구소리의 원인을 아는분이 계실까요ㅜㅠ? 소리가 마치 사람이 방구끼는 소리랑 똑같아서 미칠거같아요ㅠㅠㅠ

 

 

여기 아파트 난방은 열병합 구조라

1차적으로 중앙난방 가동 후 2차적으로 세대에서 자유롭게 보일러 가동을 결정합니다.

공교롭게도 이 소음이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10월 둘째주경부터 중앙난방이 시작된 시기부터 소리가 나기 시작하였고 놀랍게도 중앙난방을 가동하지 않는 낮에는 소리가 안나다가 요즘에는 낮에도 나기 시작했어요.


생활지원센터 (관리사무소)에 연락해서 전기, 보일러, 수도 등 시설 설비 담당 분들이 소음이 잘 나는 밤 10시 이후에도 방문해주셔서 원인을 찾아보려하였지만 다들 생전 처음 듣는 소리에 아무도 원인을 찾지 못해 해결해줄수 없다며 사설업체 부르라고 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사설 보일러업체, 종합설비업체분들 모든분들이 왔다가셨는데 도무지 모르겠다 하십니다.. 일단 저희집 문제는 아니리고 하는데.... 혹시.. 이런경우에대해 아실까요?ㅠㅠㅠㅠ


소리 녹음 첨부하였어요 2초쯤 들리고 저 소리가 안방에 누워있으면 화장실과 침대 머리맡 벽쪽에서 2분간격으로 계속 들립다ㅜㅠ 더군다나 이건 동영상으로 녹음한거라 실제로는 더 커요..

 

 

 

Comments

G 솔솔이 11.24 21:25
첨부파일이 안올라가 댓글로 다시 남깁니다
M 관리자 11.25 14:01
안녕하세요.
공지사항에도 있습니다만... 소음의 원인 규명을 제3자가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국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구해서 해결을 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민간 전문가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요.

다만 이 경우는, 해결을 위해서 현황을 제대로 파악을 해야 하기에, 표시하신 PD 의 조적벽을 철거해서 그 안의 파이프 상태를 보셔야 하는데, 이 것부터가 막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리사무소에 보관 중에 도면 중에 세대확대평면도를 보셔서 PD의 조적벽이 어디부터 어디까지인지를 보신 후에, 철거 가능성을 따져 보시면 좋겠습니다.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