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힘들고 답답한 마음이던 와중에 검색을 하다 찾게되어 질문글 올립니다.
예전엔 이런 소음이 안났었습니다.
그런데, 안방 화장실 환풍기를 교체하러 업자분이 오셨고 윗집 안방 샤워부스쪽 배관?에서 물이 한방울씩 떨어지는걸 확인해주셔서 그 사진을 가지고 윗집에 얘기하니 몇일뒤 누수업체직원이 와서 저희집천장은 그냥 기계로 확인만하고 윗집 바닥만 드릴로 시공하는 소리만 났습니다.
근데 이 이후로 윗집에서 세면대를 사용할땐 소리가 크지않은데, 샤워부스에서 물을 쓰면 동영상과 같이 솨아아아 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저 소음이 화장실 문을 닫아도 안방 전체를 울려서 잠을 잘수가없습니다.
누수업체에 얘기하니 자기들은 바닥만좀한거지 배관은 건든게 없으므로 소음발생은 자기들 탓이 아니라합니다.
제가 소음에 대해 잘못기억하나싶에 아파트에서 만난 이웃들에게 윗집에서 안방화장실 물을쓰면 쏴아아하는물소리가나는지 물어보자 그런소리안난다고 답변들을 받았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쯤 아랫집방문하여 저희집처럼 물을쓰면 소리가나는지 확인해보려합니다
한번 씻으면 30분은 기본이고 밤11시12시에도 소리가 나니 잠을 잘수가없고 이젠 심장까지뜁니다.
알X에서 배수관을 돌돌감는? 흡음제?를 우선 샀는데, 이거라도 감으면 좀 나아질까요?
물을 틀때 소리가 나니까 사진에있는 배관들을 감싸봤자 소용이없을것같기도하고....
도대체 이 소음의 원인이 뭘까요?
윗집에 감압밸브 교체랑 수압조절요청을 해야할까요?
다른 누수업체불러서 소음문제확인을 해봐야할까요?
정말 너무 힘듭니다.....
소음은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하였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14317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